영화리뷰 / / 2022. 9. 11. 13:00

타이타닉, 애틋한 로맨스 영화의 대명사

타이타닉
타이타닉

타이타닉은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영화 중 하나입니다. 두 남녀는 타이타닉호에서 만나 운명처럼 사랑에 빠집니다. 안타깝게도 배가 침몰하는 바람에 마지막까지 함께하지 못했지만 두 사람은 최고의 사랑을 보여주며, 여운이 많이 남는 작품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로맨스 영화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고 속, 두 남녀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는, 1997년에 개봉되었으며, 상영 시간이 194분, 3시간 이상이라는 긴 시간에 속합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 중, '트루 라이즈', '터미네이터' 모두 대박을 했었으나, 물을 배경으로 많은 제작비를 들인, '워터월드', '컷스로트 아일랜드'의 실패로, 타이타닉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많았습니다. 당시에 최고 제작비 2억 달러가 들었습니다. 그 결과 1997~2009년 박스오피스 1위, 우려와는 달리 대박 중 최고 대박 성공을 이루어냈습니다. 그리고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최정상급 배우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역사상 가장 높은 성공을 한 작품입니다.

 

잭과 로즈의 운명적인 첫 만남

심해 탐사선이 침몰했던 타이타닉 호 안에 있을 보물을 찾으러, 탐사를 시작합니다. 찾는 중 금고를 발견했고, 열어보았지만, 여인의 화보만 있었습니다. 화보 속 여인의 문구를 보고, TV 방송으로 84년 전 그림을 발견했다고 알리게 됩니다. TV를 통해, '로즈 드윗 뷰케이터(케이트 윈슬렛)'는 화보 속 여인이 자신이라고 전화를 하게 되어,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84년 전 이야기를 들려주게 됩니다. 84년 전 17살이었던 상류층 가문의 딸 로즈는 재벌의 아들 '칼리든 호클리(빌리 제인)'

과 어쩔 수 없이 약혼한 상태였습니다. 로즈는 마음 없는 결혼을 위해 미국으로 가는 타이타닉 호를 억지로 타게 됩니다. 한편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어선 선원, 화가 등 다양한 일을 하다, 친구와 전 재산을 도박에 걸어 타이타닉 3등 티켓을 따내 타이타닉 호에 타게 됩니다. 잭은 우연히 갑판에 나와 있던 로즈를 보고 반하게 됩니다. 로즈는 자신의 처지를 비참하게 생각하여 자살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잭이 이를 발견하고 로즈를 구해줍니다. 

 

둘만의 공간에서 둘만의 아름다운 사랑

이 일로 인해 잭은 로즈와 로즈 가족들의 저녁 식사 초대를 받게 됩니다. 잭은 옷과 예법으로 망신당할 뻔했지만,  '몰리 브라운(폴 브라이트웰)'덕분에 위기를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잭은 로즈를 몰래 불러내서 파티장에 데려간 뒤 같이 마음껏 춤추고,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로즈는 자신이 살아왔던 통제적인 삶과는 다르게, 잭의 자유롭고, 활기가 넘치는 모습을 보며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칼과 하수인 '러브조이(데이비드 워너)'에게 발각되어 통제를 받게 됩니다. 잭은 로즈를 찾아가지만, 러브조이로 인해 만나지 못하게 되고, 위장해서 로즈를 만나지만, 현실에 굴복할 수밖에 없는 로즈는 약혼자 칼을 사랑하고, 결혼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잭은 로즈가 거짓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에게 마음속 가능성과 자유를 일깨워주게  됩니다. 로즈는 마음을 열고, 잭에게 자신의 모습을 그려줄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배가 도착하게 되면 잭과 도망가기로 약속하기로 합니다.

 

타이타닉 호의 마지막 밤

타이타닉 호를 향해하는 중 전방에 거대한 빙산을 발견하게 됩니다. 거대한 빙산을 피하기 위해 방향을 틀고, 전력을 다했지만, 이미 늦었고, 결국 충돌하게 되면서, 침몰하게 됩니다. 한편 잭과 로즈의 사실을 알게 된 약혼자 칼은 분노하여, 잭이 목걸이를 훔쳤다고 누명을 씌우게 해 잭을 보안관실에 감금하게 합니다. 사고 소식을 알게 되자 감금된 잭의 방에 물이 차오르고, 로즈는 어머니와 작별을 하며 구멍 보트도 거부한 채 잭을 구하러 달려갑니다. 물의 잠기기 직전 잭을 구출하게 되지만, 배는 더 가라앉고 있고, 승객들도 혼란스러워진 상태였습니다. 칼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잭과 로즈는 기지를 발휘해 빠져나오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타이타닉 호는 결국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두 동강이 나며, 바닷속으로 완전히 침몰하게 됩니다. 잭과 로즈는 배 끝에서 서로를 의지하면서 매달리다가 바닷속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잭은 물 위에 뜬 나무 조각을 찾아내서, 로즈를 그 위에 올려준 뒤  본인도 올라가려고 했으나, 나무 조각이 작아서 상반신만 매달려 있게 됩니다. 잭은 로즈에게 삶을 포기하지 말라고 부탁하며,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행복한 모습으로 살아가야 된다고 강조하면서, 이곳에서 절대 죽으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뒤늦게 구조대들이 다시 사람들을 구하러 돌아오지만, 잭은 저체온증으로 숨지고 맙니다. 이에 진심으로 슬퍼하는 로즈는 자신도 잭의 뒤를 따르려 했지만, 잭의 마지막 말을 생각하며 호루라기를 남는 힘으로 불어서 구조가 됩니다. 그 후 로즈는 칼에게 돌아가지 않고, 여러 일에 도전하며 적극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현실로 돌아오고,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로즈는 바다에 내던지고, 평온히 잠이 듭니다. 타이타닉 호에 돌아와 많은 이들에게 환영을 받으며 잭과 함께 화려한 천장을 비추게 되는 모습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